블로그 이미지
행복한자기계발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반응형
   
반응형

나는 어릴때부터 자유로운것을 좋아해서,

막연하게 장래희망도 혼자 일하는 것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 당시에는 영어를 외국인처럼 유창하게 하여 

대학교도 편하게 들어가고 직장도 쉽게 구하고 뭔가 쉽고 편하게 인생이 풀리는것을 상상하곤 했다.

 

그러나 올바른 방법으로 연습하지 않았던 나는 영어실력을 크게 늘릴수 없었고,

그냥 점수에 맞춰서 대학을 갔다.

그리고 대인관계의 쓴맛을 보게 된다.

 

힘든 현실을 깨우치면서 나의 성격에 대해서도 알아가게 되고,

나는 자유로운 직업을 선호한다는 것을 분명하게 알게 된다.

 

그때는 그냥 나에게 맞는 직업이 뭐 없을까 하고,

사람은 안만나면서 월급은 꼬박꼬박 나오는 그런 '환상(?)의 직업을 계속 찾아다녔던 것 같은데,

결론은 그런건 없었다.

 

그래서 방황을 많이 했다.

왜 나같은 사람에게는 먹고살길이 없는지,

도대체 무슨 직업을 가져야 하는지 알길이 정말 없어서 힘든 시기를 보냈다.

 

그래서 지금 그때로 돌아간다면

나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

 

지금 관심있는 분야를 올바른 방법으로 연습해 실력을 키우라는 것,

개인적으로 의미가 있거나 관심있는 분야라면,

꾸준히 공부하거나 정확한 방법으로 연습하면서 실질적인 실력을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다.

 

내가 스무살때로 돌아간다면,

관심없는 전공공부는 대충하더라도,

영어회화공부는 꾸준히 입을 말해보며 매일 1시간씩 훈련을 해보고 싶다.

(영어는 절대 책으로 공부하는것이 아니라 입근육으로 하는 것이다.)

 

그리고 컴퓨터로 일할수 있는 직업(컴퓨터 작업은 작업 특성상 혼자 하는 일이 있다)

에 관련한 기술을 익힐것 같다.

 

코딩기술이나 엑셀,영상편집,파워포인트,등

개인적인 의미가 있는 기술을 익힐것 같다.

 

반응형

 

 

그리고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면서 글쓰기도 매일 꾸준히 했을것 같다.

 

이 같은 일들을 꾸준히 하여 

일정수준의 실력과 능력이 쌓이면,

충분히 자신의 능력을 펼치며 돈을 벌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혼자 일하는 직업은 자영업과 같아서,

회사원처럼 일한만큼 바로바로 월급이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일정시간동안의 숙련기간이 필요하다.

 

혼자 일하는 직업이라고 해서,

딱 공부원,경찰,상담사 이런식으로 딱 맞추어 나오지 않는다.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그리고 그 바탕은 자신만의 실력이 기본이 된다.

 

 

 

 

반응형
posted by 행복한자기계발